▲  ©Newsjeju
▲ ©Newsjeju

 

이도1동주민센터 이 단 비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경제적, 사회적 제약 등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지 못하는 문화소외계층에게 영화, 도서, 전시 등을 지원하는 카드를 말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 및 17개 시·도 지역 주관처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후원받아 추진되고 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대상은 만 6세 이상(201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으로 1인당 연간 11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대상자들은 가까운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전화 등으로 신청해야 한다. 온라인 발급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s://www.mnuri.kr) 또는 모바일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1544-3412) ARS 발급도 가능하다. 예산 소진 시 카드발급이 어려울 수 있으니 발급대상자는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발급기간은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사용기간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당해 연도 12월 31일까지이다. 지원금을 전부 사용하지 않으면 잔액은 자동 소멸되기 때문에 기한 내 모두 사용해야 한다. 

 문화누리카드는 국내항공권, 공방체험, 사진관, 체육시설(헬스, 요가, 볼링 등) 등 문화 분야에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종에 한하여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넷플릭스, 티빙 등 OTT 서비스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알차게 활용하길 바란다. 

 다가오는 봄, 문화의 힘을 빌려 일상에 활력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 문화누리카드로 그 시작을 함께했으면 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