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부농업기술센터(이하 농기센터)가 서부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감귤 정지·전정 교육 실시 인원을 모집한다.  ©Newsjeju
▲ 서부농업기술센터가 서부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감귤 정지·전정 교육 실시 인원을 모집한다.  ©Newsjeju

서부농업기술센터(이하 농기센터)가 서부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감귤 정지·전정 교육 실시 인원을 모집한다.

농기센터는 노지감귤에 대한 교육을 6회, 만감류 교육을 9회 실시할 예정이고 각각 180명, 200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8일부터 28일까지다.

이번 교육은 서부지역 농·감협 및 농업인 대상 수요조사를 거쳐 마련됐다. 감귤 정지·전정은 고품질 감귤을 안정적으로 생산하는 데 중요한 기술인만큼, 서부지역에 알맞은 정지·전정 기술 이론과 실습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노지감귤 교육은 ▲농·감협에서 2월 8일, 15일 ▲센터 실습포장에서 20일, 22일, 24일 총 6회 1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만감류 교육은 △농·감협에서 14일, 16일, 21일 △센터 실습포장에서 23일, 28일 총 9회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실습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회당 교육생은 20~30명 내외다.

교육은 감귤 정지 전정 이론 1시간, 현장연시 및 실습 1시간 등 2시간 과정으로 이뤄진다.

서부지역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농·감협 조합원은 해당 농감협으로, 일반 농업인은 오는 6일부터 서부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모집은 선착순이고 인원이 다 찰때까지 모집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