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농아복지관, 오는 2월17일까지 선착순 접수

제주도농아복지관(관장: 문성은)은 오는 2월18일부터 매주 토요일, 「2023 시청각장애인 지원인력 양성과정(기초)」을 총8회기 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시청각장애인 당사자의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에티켓, 시청각장애인 이해하기, 시청각장애인 보조기기 기초,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통역 지원하기, 촉신호 기초, 시청각장애인 지원인력의 역할, 점자의 이해, 해외사례(일본, 호주) 등으로 구성됐다.

시청각장애(Deaf_Blind)는 시각장애와 청각장애의 단순개념만으로 분류하기 힘든 전혀 다른 유형의 중증장애로 의사소통의 단절은 물론 이동을 포함한 일상생활 전반에서 극심한 제약을 받고 있는 힘든 장애다.

본 복지관은 시청각장애인의 일상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확대해 시청각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시청각장애인 지원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시청각장애인 지원에 관심 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수료 후에는 시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지원인력으로 활동 가능하다.

참여접수는 참가신청서 작성 후 팩스(064)711-9097), 이메일(hiyun1352@deafwel.or.kr), 내방접수로 이뤄진다.

▲ 2023 시청각장애인 지원인력 양성과정(기초) 모집 포스터. ©Newsjeju
▲ 2023 시청각장애인 지원인력 양성과정(기초) 모집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