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청년위원 공개모집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오는 2월 17일까지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에 참여할 제4기 청년위원을 모집한다.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는 2018년부터 청년들의 직접 참여로 체감형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청년 소통창구 및 민·관 협치 파트너로 ▲ 청년의견수렴 및 욕구조사 ▲청년정책 제안 및 개선방안 모색 ▲도외 청년교류활동 등의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참여기구이다.

청년 위원들에게는 회의 참석수당 지급 및 청년정책 관련 도외 교류활동,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거나 등록기준지 또는 근무지가 서귀포시 지역인 청년 문제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만19세부터 39세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직접방문, 우편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예산과 인구청년정책TF팀(064-760-3882)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다양한 생각을 시정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협의체의 역할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제4기 청년위원 모집 포스터. ©Newsjeju
▲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제4기 청년위원 모집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