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이복심 개발의원이 6일 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Newsjeju

각종 논란 속에 추진되고 있는 제주시 구좌읍 동복리 산1번지 자연테마파크 사업에 동복리 주민이 6일 반대하고 나섰다.

동복리 주민 이복심 개발의원은 이날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민과의 약속을 위반한 사업자는 사업을 포기하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오영훈 도정의 승인도 문제삼았다.

지난해 12월 14일 제주도정은 동복리 자연체험파크 조성사업 개발사업 시행 승인을 고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이 사업의 무엇을 보고 승인했냐"며 "민간사업자 토호세력과 자연을 훼손하는 이들에게 승인한 것이냐"며 의문을 표했다. 

이어 "제주도민을 위한 사업이라는 건 말뿐이다"라며 "토호세력들이 본인의 이익을 위해 곶자왈을 훼손하면서까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대체 어떤 기준으로 사업승인을 해준거냐"고 비판했다.

이복심 개발의원은 기자회견에서 개발사업자가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사업자는 2018년도부터 사업비의 10%를 지불한다고 약속했지만 지금까지 어기고 있다"며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계약금없이 인허가만 진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같은 입장에 대해 자연테마파크 도우리 문현봉 회장은 "이전에 계약금 지금이 되지 않았던 이유는 오랫동안 개발 사업 승인이 나지 않아서"라며 "사업 허가가 난 지금 시점에서는 허가 계약 문서상에 있는 건축 측량 면적과 실제 면적이 다르기 때문에 이 문제가 정리가 된다면 계약금을 지불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