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도내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된 여성 예술인 및 단체를 위한 기획전이 추진된다.

14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도내·외 여성작가를 발굴하고 예술창작 지원을 위해 기획전 공모를 3월 10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자는 제주도가 본적이거나 주소를 둔 경력단절 여성작가와 예술단체 또는 2인이상의 그룹이다. 시각예술 분야 미술, 서예, 사진, 공예 등에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기획전은 작가와 함께 관람객 참여가 가능한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공모에 참여하고자하는 작가 및 단체는 신청서, 전시계획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해 오는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최종 대상자 선정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전시는 이번해 8월에서 9월 중에 열릴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앞으로도 경력 단절 여성예술인들이 지속적으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여성작가 및 단체 발굴과 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