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주들불축제 안전관리계획(안) 심의

▲ 제주시는 지난 21일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제1차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시는 지난 21일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제1차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Newsjeju

제주시는 지난 21일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제1차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안전관련 부서 및 자치경찰단, 서부소방서, 서부경찰서, 제주지방기상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오는 3월 9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제주들불축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주요 심의 내용은 ▲밀집 인파 관리 방안 ▲상황별 소방방재 대책 ▲행사장 질서유지 및 교통대책 ▲전기·가스 등 시설물 관리방안 등으로, 행사장 안전관리계획 전반에 대한 적정성과 안전성을 검토했다.

이날 논의된 내용과 보완 요청사항은 축제 개최부서에 통보된다. 추후 보완된 안전관리계획을 제출받고, 행사개최 1~2일 전 전문가로 구성된 안전관리자문단이 행사장을 방문해 무대․가스․전기 등을 포함한 시설물 안전검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춘호 안전총괄과장은 “제주들불축제가 4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