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제명 및 출당조치 요구 
민주당, 유감 표명 후 "절차 따라 징계하고 재발 대책 마련해야" 촉구

강경흠 제주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아라동 을)의 음주운전 적발과 관련, 여야가 모두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 징계할 것을 촉구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7일 논평을 내고 "주민의 공복이자 공직자의 신분으로 모범을 보여야 하는 도의원이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을 저질러 도민사회에 큰 충격을 줬다"면서 "중대한 범죄행위이기에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국힘 도당은 과거 부산에서 발생했던 윤창호 씨 사고를 언급하면서 "음주운전 행위를 뿌리뽑기 위해서라도 도민 앞에 사죄하고 강 의원의 출당조치를 비롯한 재발 방지대책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어 국힘 도당은 제주도의회 윤리위원회를 맡고 있는 송영훈 위원장에게 "같은 당이라고 제 식구 감싸기 하지 말고 즉각 윤리특위를 소집해서 제명 조치 등 최고 수준의 징계 처분을 내려야 할 것"이라면서 강 의원에겐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힘 도당은 국민의힘 측에서도 도의원을 포함한 모든 당직자를 대상으로 이러한 일이 발생했을 시 출당조치를 비롯한 최고수위의 징계로 엄벌하겠다고 천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측에선 절차에 따라 책임을 묻겠다고만 했다.

민주당 도당 역시 "어떤 이유로도 용납할 수 없는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일갈하면서 "공당으로서 책임을 통감하며, 윤리 심사 등 정당한 절차에 따라 엄중히 책임을 묻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 도당은 "불미스러운 일로 도민과 당원 여러분께 실망을 드린 데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을 드린다"며 "앞으로의 진행 상황에 대해선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강경흠 제주도의원은 지난 25일 새벽 1시 30분 경 제주시청에서 영평동까지 약 3~4km를 음주운전했다가 경찰에 적발됐다. 적발 당시 강 의원의 혈중알콜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인 0.08%을 훨씬 웃도는 0.183%의 만취상태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