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8일~21일 까지
제주아트센터, 서귀포 예술의전당 등에서 진행

▲ 2023년 제주국제관악제가 개최된다. ©Newsjeju
▲ 2023년 제주국제관악제가 개최된다. ©Newsjeju

'봄을 여는 팡파르'를 주제로 2023년 제주국제관악제가 개최된다.

13일 제주도청 문화체육교육국에 따르면 국제관악제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아트센터, 서귀포 예술의전당, 구좌읍 목적문화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28회를 맞는 제주국제관악제는 지난 2년간 가을철에 진행했던 것을 올해부터 봄으로 변경했다. 

개막 공연은 18일 오후 7시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개막공연인 재즈 콘서트가, 서귀포 예술의전당에서는 라이징스타·앙상블 콘서트가 펼쳐진다. 

특히 재즈 콘서트는 본격적으로 첫선을 보이는 주요 공연 중 하나로, 트럼펫 연주자인 옌스 린더만(Jens Lindemann, 캐나다) 예술감독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에서 활약하는 6명의 정상급 연주자가 무대에 선다.

라이징스타 콘서트는 지난해 제주국제관악·타악콩쿠르 우승자인 튜바의 나가사와 쇼헤이(Nagasawa Shohei, 일본), 유포니움의 호세 마누엘 바스케스 칼라타유드(José Manuel Vazquez Calatáyud, 스페인)가 공연에 나선다. 제주 출신으로 독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제주도립 서귀포관악단원 오보이스트 강석연이 함께 공연한다.

앙상블 공연은 목관5중주단 블래져 앙상블(Blaser Ensemble)이 연주를 들려준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의 바람을 콘텐츠로 하는 세계적인 관악축제가 대표 문화예술 축제로 성장하도록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국제관악제는 1995년 도내 관악인을 중심으로 시작돼 국내 음악 교과서에 수록된 대한민국 대표음악제로, 세계적인 규모의 관악 콩쿠르도 병행하고 있다. 제주도는 올해 1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주국제관악제 개최를 지원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