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서귀포 유채꽃 축제 개최
가시리 유채꽃광장에서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서귀포의 봄을 만끽하는 서귀포 유채꽃 축제가 가시리 유채꽃광장 일대에서 4년만에 대면 행사로 열린다.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제40회 서귀포 유채꽃 축제‘가슴 설레는 시간, 봄이 오는 소리’를 부제로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3일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유채꽃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유채꽃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현덕준)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기존 제주유채꽃축제에서 서귀포유채꽃 축제로 재탄생, 축제 명칭을 변경해 ‘서귀포’지역을 각인시키는 홍보 효과도 높여 나갈 예정이다.

▲ 가시리 유채꽃광장. ©Newsjeju
▲ 가시리 유채꽃광장. ©Newsjeju

축재 첫째 날에는 가시리마을 동아리팀들이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세리머니 플래시몹과 축하공연, 버스킹이 열리며, 둘째․셋째 날에도 초청 및 버스킹 등 무대공연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약 3만평(94,901㎡)에 달하는 유채꽃광장 체험(포토존 9개) 및  원데이 클래스(체험 8종) 등의 다양한 체험, 홍보, 판매관도 축제 기간에 운영되며, 방문객 편의시설(쉼터 10개소, 이동식 화장실 등)도 강화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인위적인 시설물 조성과 대규모 공연을 최소화해 방문객들이 자연 속에서 조용하고 평화롭게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며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힐링과 여유로움을 즐기는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유채․벚꽃 절정(3월말 ~ 4월 중순)시기 녹산로 일대에 많은 상춘객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별도 안전관리를 오는 3월 25일부터 4월 16일까지 23일간 추진한다.  

▲ 제40회 서귀포 유채꽃 축제 개최 포스터. ©Newsjeju
▲ 제40회 서귀포 유채꽃 축제 개최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