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도, 문화콘텐츠 산업 행정지원 통해 제주해녀문화 국내·외 홍보 강화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해녀문화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주해녀를 소재로 한 영화 등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행정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제주에선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2개월 간 제주시 구좌읍과 한경면 등 도 일원에서 제주해녀 3대의 가족 이야기를 다룬 영화 '숨비소리' 촬영이 진행된다. 제주의 거친 바다를 생업의 터전으로 삼아 살아가는 해녀 3대의 삶을 다룬 작품이다.

원더필름에서 제작하며, 이은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넷플릭스 드라마인 '수리남'의 프로듀서였던 제주 출신 오현암 피디가 제작에 참여한다.

주연은 드라마 '술꾼 도시여자들'에 출연한 배우 이선빈 씨가 맡으며, 3대 해녀 중 손녀 역을 맡아 작품 전반을 이끈다.

제주자치도는 영화 '숨비소리' 촬영에 따른 편의 제공을 위해 주요 촬영지 장소 섭외, 어촌계 어선 사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해양경찰 등 유관기관에서도 영화 촬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정재철 해양수산국장은 "유네스코에 등재된 제주해녀문화의 독창성을 국내·외에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해녀를 소재로 한 영화와 드라마 등 영상물 촬영과 외신 취재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