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문화 확산 추진

▲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2023년 제1회 청렴 서귀포시교육 실무협의회』를 지난 20일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2023년 제1회 청렴 서귀포시교육 실무협의회』를 지난 20일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청렴 서귀포시교육 실현을 위한 『2023년 제1회 청렴 서귀포시교육 실무협의회』를 지난 20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3년 청렴 서귀포시교육 추진계획안에 대해 검토・보완했으며,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한 적극행정 문화 확산 추진’에 대해 심층적인 의견을 나눴다.

논의된 사안은 ▲공사 관리 및 감독 ▲물품 계약 ▲운동부 운영 ▲학교급식 운영‧관리 ▲현장체험학습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 ▲교육공무원 인사관리 ▲ 인사관리 ▲예산 집행, 총 9개 분야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2022년 청렴도 평가 결과에 따른 취약분야를 집중 분석하고, 올 한해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적극행정과 연계해 종합청렴도 향상의 발판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