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산읍사무소 현 장 미. ©Newsjeju
▲ 성산읍사무소 현 장 미. ©Newsjeju

성산읍사무소 현 장 미

  연납신청제도가 도입된 지 어느덧 30년 정도가 되었다. 이제는 다들 연납제도에 대해서 알고 있다. 허나, 1월에 연납신청 할 수 있다고는 잘 알고 있지만 1월뿐만 아니라 3월에도 연납신청 가능한 점은 잘 알려진 것 같지 않아 소개해보고자 한다. 

  결론은 3월에도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가능하다. 3월뿐만이 아니라 6월, 9월에도 연납신청이 가능하다.
공제율은 1월이 6.4%, 3월은 5.3%, 6월 3.5%, 9월 1.8%이다.
늦게 신청할수록 공제율은 점점 낮아진다.
1월에 연납신청은 했는데 납부 못했더라도 3월에 연납고지서가 새로 발송되므로 고지서 받고 납부하면 된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시청 세무과 및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며, 위택스(www.wetax.go.kr), ARS(☎1899-0341)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신고납부가 가능하다.

  아쉽게도 내년에는 공제율이 더 낮아질 예정이만, 현명한 납세자는 꼼수로 탈세를 꾀하는 납세자가 아닌, 법의 테두리 안에서 보장된 혜택을 누리며 절세하는 납세자일 것이다. 성실한 납세자라면 피할 수 없는 것이 세금이고, 어차피 내야 할 세금이라면 현명한 납세자가 되는 것은 어떨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