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서귀동 소재 통합돌봄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서귀동 소재 통합돌봄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22일 서귀동 소재 통합돌봄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종우 서귀포시장, 김경미 도의회 보건복지안전 위원장을 비롯한 지역구 도의원, 관내 자생단체장 및 복지시설장,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통합돌봄지원센터는 서귀포시가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연계로 사업비 19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 곳으로 기존건물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지상 4층(연면적 405.54㎡)규모로 공유카페, 공유주방, 프로그램실 2개, 사무실, 어르신 안심주택 3실 등의 공간을 마련했다.

이곳 통합돌봄지원센터는 질병, 장애 등으로 돌봄이 필요하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식사배달, 방문목욕, 낙상예방 주거환경개선, 방문운동지도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한다.

또한, 지역주민과 어르신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내 돌봄공동체 형성을 지원하게 된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통합돌봄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발굴하고 더욱 촘촘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