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대학 진학지원 운영 일정 안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7일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2024학년도 대학입학 진학지원 운영 일정을 안내했다.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선 학생이나 학부모들이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대학진학 상담을 1대 1로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 방문 설명회도 갖고 있다. 서귀포 지역 학생들을 위해서도 매주 2회 방문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이를 위해 대학입학지원관 3명과 파견교사 2명이 상주하고 있다.

3월엔 제주도 내 고등학교 신임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역량 강화 연수를 시작했고, 4월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를 오프라인 설명회로 확대해 일정에 따라 실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4월 5일 제주시, 6일엔 서귀포시에서 고교생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5월엔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입학전형 설명회를 본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7월까지 사관학교, 이공계 특성화대학, 서울대학교 등 도교육청-대학연계 설명회도 갖는다.

5월~6월에는 도내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과 연계한 교사 연수가 실시된다. 연계 대학은 건국대과 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를 포함해 이공계 특성화대학들이 예정돼 있다.

6월 중순에는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기본사항과 주요특징을 담은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온라인)' 영상컨텐츠를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탑재해 대입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은 도내 학생들의 수시모집에 지원이 많았던 60개 내외 대학들이 참가해 대학진학 및 수시모집 지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2024학년도 대입정보박람회 in JEJU'가 개최된다.

대입지원 상담이 본격화되는 7월부터는 연말까지 수시모집 집중 상담, 면접 컨설팅, 정시모집 집중 상담 등을 운영해 시기별 맞춤형 상담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제주도교육청은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제주진학네트워크(도내 각 학년 부장 및 진학담당교사, 학교 진로진학부장)와 대학진학지원단(기획전략팀, 상담지원팀, 해외진학지원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단이 함께 대학진학지원체제를 구성했다.

강승민 중등교육과장은 "2024학년도 대학 진학에서 학생들이 원하는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밀착형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