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남원청소년문화의집(읍장 현은정)에서는 지난 25일 2023년도 문화의집을 이끌어 나갈 제15기 스타트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1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17명의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시설장과의 간담회, 지진대피 안전교육, 청소년운영위원회 개념과 역할 이해에 대한 소양교육과 임원선출, 정기회의를 통해 연간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향후 1년간 매월 정기회의, 모니터링, 캠페인, 기획 활동, 청소년참여예산제, 봉사, 교류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청소년들의 권익 대변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장에는 윤숙영(남원중 3학년), 부위원장에는 양경미(남원중 3학년), 서기로 김주하(남원중 3학년) 학생이 선출됐다.

윤숙영 청소년운영위원장은“지역 청소년을 대표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은 만큼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 꿈을 펼칠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에 청소년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청소년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함으로써 청소년 시설의 주인이 청소년이 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앞으로 남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전반에 걸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문·평가토록 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