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10억 원 투입

제주시는 사업비 10억 원을 투입해 다랑쉬오름 등 오름 9개소의 탐방로를 정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설정비는 최근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적 영향으로 오름 탐방객이 늘면서 오름이 훼손되거나 시설 노후화가 가속화되고 있어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함이다. 

오름 9개소에 보행매트, 안전로프, 난간보수, 안내판 등 전반적인 시설을 정비해 6월 중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승환 환경관리과장은 “청정 제주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널리 알리고, 훼손 복원과 더불어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정비사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자연환경보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개설된 탐방로 이외의 다른 경로 출입은 탐방객 스스로가 자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설정비 오름 9개소는 △애월읍 봉성리 어도오름 △애월읍 유수암리 노꼬메오름 △애월읍 어음리 바리메오름 △한림읍 상명리 느지리오름 △조천읍 교래리 까끄래기오름 △구좌읍 세화리 다랑쉬오름 △구좌읍 종달리 지미봉 △구좌읍 한동리 둔지오름 △봉개동 민오름 등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오름 #탐방로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