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 모두가 청정에너지 보급과 탄소 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하는 캠페인 활성화 목표

▲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3월 23일 제1차 에너지 사랑 포럼을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3월 23일 제1차 에너지 사랑 포럼을 개최했다.  ©Newsjeju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 이하 ‘공사’라 함)는 지난 3월 23일 제1차 에너지 사랑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제주도민 모두가 청정에너지 보급과 탄소 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하는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도내 학계, 산업계의 에너지 관련 전문가와 비전문가가 참여해 제주에너지공사의 소개와 에너지 전환 관련 주제발표 및 설명회를 시작으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발표에서는 제주에너지공사 강병찬 센터장이 기후위기에 따른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과 제주에너지공사의 소개 및 주요 핵심 사업에 관해 발표했다.

두 번째 발표에서는 제주대학교 이개명 교수가 RIS사업 기반으로 도정과 대학이 협력해 제주 산업기반 확충 및 교육 혁신으로 제주 지역사회 강화방안을 제시했다.

김호민 사장과 고봉운 제주대학교 수석 전문위원은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에너지 사랑 포럼을 확대해 더 많은 도민과 전문가를 모시고, 제주 에너지 대전환에 대한 도민 공감대를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