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제주올레, 카름스테이 활성화 위해 ‘맞손’
제주관광공사-제주올레, 카름스테이 활성화 위해 ‘맞손’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3.03.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사단법인 제주올레 MOU 체결
공동 카름스테이 브랜딩 및 로컬여행 선도 협력
▲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9일 올레14-1코스이자, 제주 마을여행브랜드 카름스테이 지역인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에서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9일 올레14-1코스이자, 제주 마을여행브랜드 카름스테이 지역인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에서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29일 올레14-1코스이자, 제주 마을여행브랜드 카름스테이 지역인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에서 사단법인 제주올레(대표이사 안은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대표 브랜드인 올레와 카름스테이를 연계, 제주의 경쟁력 있는 체류형 지역관광 콘텐츠의 공동 개발과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등 제주의 마을·로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다.

양 기관은 ▲제주 마을여행 통합브랜드 카름스테이와 올레 간의 공동사업 발굴 및 브랜드 육성 ▲제주의 우수한 지역 콘텐츠 발굴 및 활용을 통한 경쟁력 창출 ▲올레 축제-카름스테이 연계 공동 협력 추진 ▲ 국내·외 관광객 대상 공동 홍보 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하면서 제주 지역관광의 경쟁력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안은주 사단법인 제주올레 대표는 “올레길을 찾는 이들이 마을에서 머무는 여행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마을여행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올레길이 지닌 매력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 역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특색있는 마을·로컬 콘텐츠 개발이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체류형 로컬 관광 활성화를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제주올레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마을관광 통합브랜드인 ‘카름스테이’의 인지도 제고와 마을여행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홍보 채널 콘텐츠 보강 및 편의기능 개선 ▲권역별 거점 기반 체류 여건 및 매력도 증진 ▲고객군별 카름스테이 경험 요소 개선 및 콘텐츠 노출 강화 ▲주민-청년 리빙랩 운영을 통한 마을체험 프로그램의 신규 발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