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지역 3차 경청회는 25일 서부권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
제주자치도, 5월 중에 4차 경청회 추가 진행 예고

▲ 지난 3월 29일 성산 지역에서 개최됐던 제주 제2공항 1차 도민경청회. ©Newsjeju
▲ 지난 3월 29일 성산 지역에서 개최됐던 제주 제2공항 1차 도민경청회. ©Newsjeju

서귀포시 지역에서 진행되는 제주 제2공항 2차 도민경청회가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2공항에 대한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한 이번 2차 경청회는 서귀포시 지역에서 개최된다. 이날 경청회는 오후 8시까지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2차 도민경청회도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난 뒤, 찬・반측에서의 대표 의견 제시 후 플로어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제시된 의견에 대해 답변이 필요한 경우 국토교통부,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 용역진, 제주도가 협의를 통해 답변할 계획이라고는 하나, 지난 1차 경청회 때엔 그 어떤 답변도 이뤄지지 않았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서면 의견도 받을 예정이며, 서면 의견 역시 공식 의견으로 접수된다. 

제주자치도는 이번 2차 도민경청회에 이어 오는 4월 25일에 제주시 서부권에서 3차 경청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당초 3차 경청회는 24일 제주시 권역인 농어업인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변경됐다.

이후 제주도정은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통해 5월 중에 한 차례 더 도민경청회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도민경청회는 세 차례로 계획됐었으나, 보다 많은 도민의 의견을 경청하고자 한 차례 더 추가된 것이라며, 직장인 등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개최 시간을 저녁 시간대로 조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도민경청회는 도 공식 유튜브 '빛나는 제주TV'에서 생중계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