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녘도서관은 4·3사건 유적지를 돌아보며 제주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제주4·3이 가진 역사적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2023년 ‘다크투어 4·3 바로알기’를 운영한다.

이번 탐방은 오는 4월 21일 오전 10시부터 화북 곤을동 마을을 시작으로 △별도봉 일본군 진지 동굴 △칠머리당 △산지등대 △주정공장 옛터 △깨어진 공덕비 △북초등학교 △제주 목관아 등 4·3 유적지를 찾아 제주 4·3연구소 이동현 연구원의 해설을 들으며 제주의 역사와 가치를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프로그램신청>에서 접수순으로 모집한다.

동녘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탐방이 제주의 아픈 역사를 함께 돌아보고 제주4·3을 기억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동녘도서관, 2023년 다크투어 43 바로알기 참가자 모집 안내문. ©Newsjeju
▲ 동녘도서관, 2023년 다크투어 43 바로알기 참가자 모집 안내문.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