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제주관광공사, 청정 우도 위한 친환경 축제 지원

이번 우도 소라축제에서는 일회용컵 사용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우도면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우도 소라축제에 ‘모두가 소통하는 친환경 축제’라는 슬로건에 맞춰 ‘일회용 컵 없는 축제’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  ©Newsjeju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우도면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우도 소라축제에 ‘모두가 소통하는 친환경 축제’라는 슬로건에 맞춰 ‘일회용 컵 없는 축제’를 지원한다.©Newsjeju

이에 우도 소라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부스(20여 개)에서는 일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으며, 참가자들은 개인 텀블러 혹은 컵을 지참하거나, 현장에서 다회용컵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우도 소라축제에서 청정 우도 캠페인 홍보관을 운영해 축제 참가자를 대상으로 청정 우도 디지털 서약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우도 다회용컵 참여 매장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청정 우도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도 소라 축제가 친환경 기반의 지속 가능한 대표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금번 축제가 ‘2040 플라스틱 제로 섬 제주’ 실현을 위한 친환경 축제 문화의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해 관광 분야 자원순환 대표 모델을 구축하고자 우도를 시범 지역으로 선정해 우도면 주민자치위원회 등과 「일회용 컵 없는 청정 우도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우도 입도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여행을 위한 디지털 서약서 도입, 우도 다회용컵 참여 매장 확대 등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