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제주 100인 아빠단 사업. ©Newsjeju

제주도정이 '제주 100인 아빠단' 운영을 위해 도내 3~7세까지의 자녀를 둔 아빠를 오는달 4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한다.

신청 접수는 네이버 카페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 '제주 100인 아빠단 게시판' 또는 인구보건복지협의회 제주지회 운영 네이버 카페 '맘맘맘 제주' 공지사항을 통해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 온라인 주간 미션 및 육아 실천 프로그램 ▲한라생태숲 체험)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 예방 교육 ▲요리 체험 교실 등 온오프라인으로 준비돼 있다.

주간 미션 수행은 매주 1회 분야별 육아 미션 수행 과정을 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으로 업로드하는 것으로 이뤄진다.

활동 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 7개월 동안 진행된다. 도는 매월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지역 아빠들이 함께 모여 육아 정보교류 및 유대감 형성을 통해 출산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양육 친화적인 사회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초보 아빠들이 자녀와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00인의 아빠단은 2019년도부터 진행된 사업이다. 남성의 육아 참여를 유도하고 출산·양육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 및 가족 친화적 사회문화 정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키워드
#제주아빠단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