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진출 위해 로컬프라이스 & 레젤 & 라라스테이션과 업무협약

▲ 일삼헤르츠가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해 레젤, 라라스테이션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일삼헤르츠가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해 레젤, 라라스테이션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일삼헤르츠(주)가 운영하는 최저가 가격비교 플랫폼인 '로컬프라이스'가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해 홈쇼핑 및 라이브 스트리밍 기업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인도네시아 1위 홈쇼핑 기업인 '레젤',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 콘텐츠 기업인 '라라스테이션'과 이뤄졌다.

로컬프라이스는 메타서치를 통해 동일 제품의 가격비교를 거쳐 최저가 상품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그간 언어나 해외결제, 국가별 배송지역 불일치 등의 문제로 구입하기 어려웠던 상품을 구매대행 해주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일삼헤르츠는 로컬프라이스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도입해 인도네시아에 한국 상품들을 역으로 직구하는 비지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여기에 인도네시아 물류 및 CS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레젤 홈쇼핑의 유국종 대표는 "소비 편차가 심한 인도네시아 시장에 최저가 상품을 제공해주는 로컬프라이스와 콘텐츠 기획력이 뛰어난 라라스테이션, 현지 시장 15년 경력의 레젤이 함께 한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로컬프라이스는 오는 8월 중 인도네시아 앱 스토어에 론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