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 노루생태관찰원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노루생태관찰원내 거친오름 둘레길을 개방한다. ©Newsjeju
▲ 제주시 노루생태관찰원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노루생태관찰원내 거친오름 둘레길을 개방한다. ©Newsjeju

제주시 노루생태관찰원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노루생태관찰원내 거친오름 둘레길을 개방한다.

그동안 노루 관리를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을 통제했던 둘레길을 5월1일부터 10일까지 개방해 모든 가족이 편안하게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주민 친화적인 생태공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에 맞춰 탐방객들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둘레길 주변 풀베기 후 진드기 기피제를 살포했으며, 탐방로에 깔려 있는 식생매트도 새롭게 정비할 계획이다.

2007년 개장한 노루생태관찰원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생물자원보전시설로 제주 명물 노루를 가장 가까이에서 관찰하고 느낄 수 있는 자연학습장이며 탐방로, 정상순환로 3.3km로 이뤄져 있다.

특히 이번 개방 둘레길은 어린이들도 걷는데 큰 무리가 없는 구간으로 가족이 함께 걸으면서 숲을 체험할 수 있는 최적의 탐방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