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시장 이종우) 감귤박물관에서는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0회 어린이 문예대회 공모전을 개최한다.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본 제주 감귤’을 주제로 해 동시부문과 그림부문으로 작품을 공모한다. 동시 짓기는 200자 원고지 자유 분량이며, 그림 그리기는 8절지 또는 4절지 규격의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감귤박물관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등기 우편(6월 1일 도착분)으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참여작품은 접수 종료 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결정해 6월 12일 발표할 예정이다.

문예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감귤박물관 홈페이지(https://culture.seogwipo.go.kr/citru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보는 제주감귤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이를 전 세대가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수상작을 활용해 감귤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고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10회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 제10회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키워드
#감귤박물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