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원읍 재무팀장 김 정 아. ©Newsjeju
▲ 남원읍 재무팀장 김 정 아. ©Newsjeju

남원읍 재무팀장 김 정 아
 
금융기관도 멀고, 일도 바쁜데 손쉽게 지방세 납부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미 알고 계신분도 많겠지만 편리한 지방세 납부방법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첫째, 지방세 자동이체 납부 신청입니다.
 신용카드 자동이체 또는 계좌 자동이체 신청으로 고지서 1장당 5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은행, 시청 세무과, 읍·면·동 방문신청,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 모바일(스마트위택스) “스마트위택스” 앱 다운로드 후 신청 방법입니다.
 출금(승인)일은 신용카드 자동이체는 23일, 계좌 자동이체는 첫째 납기말일, 둘째 23일 1차 출금하고, 미납시 납기말일 출금입니다.

 두 번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입니다. 
 지방세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지 않고 전자송달 신청으로 고지서 1장당 5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으로 시청 세무과, 읍·면·동 방문신청, 위택스(www.wetax.go.kr)에서 전자송달 직접
 신청 등록, 모바일(스마트위택스) 신청입니다.

 세 번째, 자동이체, 전자송달 둘 다 신청방법으로, 고지서 1장당 1,0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자동이체, 전자송달 대상 세목으로는 정기분 지방세로 1월 등록면허세, 6월,12월 자동차세, 7월,9월 재산세, 8월 주민세, 수시분 지방세입니다.

 편리하고 알뜰한 자동이체 납부,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으로 혜택 꼭 받으시길 바라며, 전화 구두 신청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한 납세자로 실속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