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의회 중국 방문단이 27일 코트라 시안무역관을 방문해 중국 관광객들의 제주방문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Newsjeju
▲ 제주도의회 중국 방문단이 27일 코트라 시안무역관을 방문해 중국 관광객들의 제주방문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Newsjeju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제주도의회 중국 산시성 방문단이 27일 중국 코트라 시안무역관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김남욱 코트라 시안무역관장과 차혁진 한국관광공사 시안지사장, 공진식 서북3성 한중기업협회장과의 간담회를 갖고, 중국 관광객의 제주방문 확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중국인들의 제주에 대한 인식, 코로나 이후 변화되고 있는 중국인들의 관광패턴, 제주에서 수입되고 있는 상품에 대한 현지 상황을 청취하고, 제주상품의 중국 수출 확대와 제주지역 기업들의 중국 진출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경학 의장은 "제주지역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이번 방문을 통해 중국과의 교류 협력방안을 강구해 제주의 관광과 경제 활성화를 더욱 촉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제주는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방문지로 손꼽혀 최근 제주-시안 직항노선이 생기면서 관광교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장은 "지난해 한국과 산시성의 교역액은 4835억 위안으로 중국에서 한국 수출액이 가장 많은 지역"이라며 "앞으로 코트라 시안무역관과 서북3성 한중기업협회, 한국관광공사 시안지사가 시안과 제주, 산시성과 대한민국을 잇는 튼튼한 교류의 통로가 되어주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제주도의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