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 누웨ᄆᆞ루거리·칠성로 상점가, 매주 토요일

제주시는 오는 5월 6일 연동 누웨ᄆᆞ루거리 야외무대에서 ‘2023 거리예술제’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거리예술제는 총 51개 팀이 밴드·대중음악·관현악·국악·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5월 6일에는 연동 누웨ᄆᆞ루거리, 5월 13일(토)에는 칠성로 상점가에서 진행된다.

5월 6일 오후 7시 30분부터 연동 누웨ᄆᆞ루거리에서 연동 민속보존회의 길트기 공연을 시작으로 싱어송라이터 주낸드, 밴드 이강, 마술사 김민형의 공연이 펼쳐진다.

5월 13일 오후 2시부터 칠성로 상점가거리에서 스웰시티, 시크릿코드, 소울메이트의 밴드 공연으로 행사의 화려한 막을 열 예정이다.

한편 거리예술제는 연동 누웨ᄆᆞ루거리에서는 상반기(5~6월) 매주 토요일, 하반기(9~10월)에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칠성로상점가에서는 상‧하반기 모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운영된다. 단, 하계기간(7 ~ 8월)과 추석 연휴 기간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제주시 관계자는 "거리예술제 개최로 시민들의 일상이 문화로 더욱 풍요로워지고, 그동안 침체됐던 지역 문화예술 분야와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23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참가 희망팀 모집 안내문. ©Newsjeju
▲ 2023 거리예술제 안내문.©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