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아웃도어 여행사들 제주 트래킹 상품 출시

코로나19 시기를 거치면서 실외 트래킹 등 아웃도어 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대중화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제주 관광시장에 중요한 변화의 트렌드로 자리 잡을 조짐을 보이고 있다. 

▲ 한라산 트래킹. ©Newsjeju
▲ 한라산 트래킹.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최근 출시한 제주의 트래킹 상품이 대만지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트레킹 상품은 도와 공사가 지난해 하반기 대만의 관광시장 대외 개방에 맞춰 아웃도어 여행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현지 여행사 2곳 등과 제주 트래킹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의 및 팸투어를 추진한 가운데 그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이에 현지 여행사 1곳은 오는 5월 21일 개최되는 제주관광국제마라톤축제와 연계해 마라톤 경기 참가와 제주 관광을 진행하는 4박 5일 투어 상품을 출시, 단 하루 만에 21명 단체를 모집했다.

대만의 또 다른 트래킹 전문 여행사 1곳도 지난해 11월 사전답사를 통해 한라산 단풍길과 제주올레 트래킹 코스를 둘러본 후 이와 연계한 고품격 여행상품을 지난 4월 말 출시했다.

그 결과, 2가지 대형 패키지 상품이 빠르게 매진되는 등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면서 이 여행사 역시 향후 지속적으로 보다 다양한 제주 트래킹 상품을 개발해 출시할 방침을 세웠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제주에서 트래킹을 즐기고자 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과 수요가 확연히 늘고 있다”며 “특히 트래킹과 연계된 관광상품의 경우, 숙박시설 수준이나 인당 여행 소비액이 일반 패키지 상품보다 훨씬 높아 향후 제주 관광의 고품질 여행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