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7천보 걷기, 술은 1차로 9시까지만 우리 모두 실천합시다!”

▲ 서귀포시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8일까지 서귀포시 대정읍에서부터 성산읍까지 음주문화 개선 범시민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8일까지 서귀포시 대정읍에서부터 성산읍까지 음주문화 개선 범시민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Newsjeju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건전한 음주문화의 정착을 위해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8일까지 서귀포시 대정읍에서부터 성산읍까지 음주문화 개선 범시민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범도민 안전문화 운동인 “2023 도민안전 이것만은 꼭 바꿉시다!”라는 실천 과제로 선정된 음주문화 개선을 목표로 서귀포시 대정읍과 성산읍을 동시에 시작으로 각 읍면동별 1일씩 주요시가지 및 교차로에서 출근시간 시민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해 최종 서귀포시 일호광장에서 “음주문화 개선 캠페인” 전개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읍면동 주민센터 직원 및 자생단체 회원들이 솔선 참여했다. 출근시간 이용 시민들에게 음주문화 개선 리후렛 등 홍보물을 직접 배부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서귀포 실현을 위한 운동에 적극 참여해 줄것을 홍보했다.

서귀포시는 전국대비 비만 및 음주 비율이 상위권에 머물러 있음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인의 건강은 스스로 챙기자 라는 취지로 “하루 7천보 걷기, 술은 1차로 9시까지만 우리 모두 실천합시다!”라는 내용으로 서귀포시민들에게 음주문화 개선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귀포시 관계자는 "고위험 음주율이 전국 2위인 서귀포시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음주문화 의식을 개선하는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며 시민들이 건전한 음주문화가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