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지, 어떤 것이라도 제주 여행에 관해서라면 물어보세요"

▲ 제주 관광 지식in. ©Newsjeju
▲ 제주 관광 지식in.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11일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www.visitjeju.net)의 신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제주 관광 지식in’ 서비스다. 도와 공사는 도민 및 관광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실시간으로 제주 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기획했다. 

제주 관광 지식in 서비스는 △많이 본 Q&A △베스트 Q&A △신규질문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도와 공사는 해당 질문들을 관광지, 숙소, 음식, 쇼핑, 축제 등의 여행 카테고리로 분류해 이용자 편의를 높였다.

제주 관광 지식in 서비스는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여행 중 언제라도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제주관광정보센터에 축적된 상담 DB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도민과 관광객이 가지고 있는 제주 여행 노하우와 정보를 나눌 수 있다.

도와 공사는 금번 비짓제주 신규 서비스 개시를 통해 도내 공영관광지와 문화관광해설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도 구축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와의 협력을 통해 도내 주요 지점별 CCTV 정보를 활용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제주 여행 도중 기상악화 및 재난 상황 등이 발생했을 경우, 관광객들은 비짓제주를 통해 실시간으로 도로교통 상황, 기상 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앞으로도 비짓제주의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가함으로써 제주 방문 관광객의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