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관장 양윤삼)은 성인(학부모)를 대상으로 ‘책 보따리 속 이야기 나누기(2기)’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영수도서관친구들 및 제주도서관친구들에 소속된 강사의 진행으로 주제가 있는 책읽기 및 책 보따리&이야기 보따리 체험을 통한 독서 토론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6월 2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4시, 제주도서관 별이 내리는 숲 3층 배움터에서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5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프로그램 수강신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총 4회차로 운영되는 기본과정은 <나다움>, <제주의 나눔과 배려>, <제주문화>, <전쟁과 평화>를 주제로 책 보따리 이해하기, 책 선정하는 방법, 책 보따리 질문지 만들어보기 등 실제 활용 가능한 교육 과정으로 이뤄진다.

이번 워크숍 수료자는 기본과정 1기 수료자와 함께 7월에 개설하는 심화과정에서 책 보따리 만들어보기 워크숍에 참가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 보따리 만들기를 통해 독서교육 활동가인 학부모의 역량 강화와 정보공유로 어린이들의 독서문화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책 보따리 속 이야기 나누기(2기)’참가자 모집 안내문. ©Newsjeju
▲  ‘책 보따리 속 이야기 나누기(2기)’참가자 모집 안내문. ©Newsjeju

 

키워드
#제주도서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