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부터 6월 5일까지

▲ 학생승마체험. ©Newsjeju
▲ 학생승마체험. ©Newsjeju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올해 하반기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은 학생들에게 승마기회를 제공해 신체·정신적 건강 증진 및 미래 승마인구 확대로 안정적인 말산업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764명 선정해 추진중에 있고 하반기 670명을 모집해 학생승마체험을 추진할 예정이다.

체험일수는 10회로 회당 1시간 강습이 이뤄지고 승마 안전교육부터 초급수준에 기승능력 습득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귀포시 관내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사업신청은 하반기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참여 승마시설(3개소)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올해 하반기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운영 승마시설은 안덕지역 산도스카발리오홀스파크, 남원지역 옷귀마테마타운, 표선지역 OK승마장으로 총 3개소가 운영될 계획이다.

학생승마체험 지원기준은 일반 승마체험 32만 원 중 22만 4000원이 지원되며 자부담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다문화 가정의 학생, 장애학생은 전액 지원할 계획으로, 재활승마의 경우도 42만 원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