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9일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교장과 교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했다.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9일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교장과 교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했다.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19일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교장과 교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했다.

기관장을 포함한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교육(성희롱·성폭력 예방)이 의무화되면서, 각급 학교의 교장과 교감을 대상으로 별도 교육을 개설해 성희롱과 성폭력 사안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교육은 전남숙 인천광역시교육청 장학관을 초청해 ‘성인지 감수성 함양,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대응방안, 2차 피해 예방, 학교 내 성고충 사안 대응 절차’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교육으로 고위직의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하고 성희롱과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 데 의미가 있다.

19일 교육에 이어 6월 7일에는 교육청, 지원청, 직속기관의 고위직, 8일에는 각급학교의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2차 피해를 예방하고 대응능력 강화와 성인지 감수성 향상으로 안전한 학교환경을 만들며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