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주도당, 22일 논평 내고 두 기관 비판

탐나는전 할인 중단 사태를 두고 정의당 제주도당이 집행부와 의회를 싸잡아 비난했다.

정의당 도당은 22일 오후 논평을 내고 "오영훈 제주도정과 도의회의 힘겨루기에 탐나는전 현장할인이 잠정 중단되고 민생 정치는 자취를 감췄다"고 평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편성한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이 도의회 예산결산위원회에서 심사보류됐다. 이로 인해 예산이 부족한 탐나는전 현장할인이 23일 0시부터 잠정 중단됐다.

이를 두고 도당은 "탐나는전 충전 인센티브와 현장할인이 모두 중단되면서 지역화폐로서의 기능은 사실상 무력화됐다"고 적시한 뒤 "민생이 실종된 작금의 상황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쏘아붙였다.

도당은 "가뜩이나 지역화폐에 대한 정부의 재정지원 축소에 지역화폐가 존폐의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역주민들을 대신해 재정지원 확대를 힘 모아 주장하기에도 모자랄 판에 힘겨루기가 웬 말이냐"고 꼬집었다.

이어 도당은 "지난해 탐나는전 충전 인센티브 지급 중단에 이어 이번엔 현장할인 마저 중단되면서, 도정-의회 갈등으로 인한 피해가 고스란히 소비자와 소상공인에게 이어지고 있다"면서 "도정과 도의회 누구도 책임을 회피할 수 없다"고 질타했다.

도당은 "더불어민주당이 독식하고 있는 도정과 도의회가 갈등하면서 민생을 헌신짝처럼 버린 지금의 상황에 도민 누구도 납득할 수 없다"며 "민생을 볼모로 벌이는 도정과 도의회의 힘겨루기를 당장 멈추고 민생 최우선의 정치로 돌아와 자중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