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청 존셈봉사회 회장 강 은 숙. ©Newsjeju
▲ 제주도청 존셈봉사회 회장 강 은 숙.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청 존셈봉사회 회장 강은숙

나눔 실천을 위해 결성한 제주특별자치도청 공직자 동호회 ‘존셈봉사회’가 창단 16주년을 맞았다. 

‘작은 정성으로 키우는 행복 제주’를 목표로 지난 2007년 5월, 29명이 마음을 모아 창단한 봉사회는 현재 8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420회, 6,370명의 회원 및 가족들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존셈은 『세심하고 따뜻한 인정(人情)』 을 뜻하는 제주어로, 그동안 봉사회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초청해 식사 제공∙무료 생필품 장터 운영 및 이불과 선풍기 기증, 저소득 가정에 직접 만든 김장김치와 고추장 나눔활동, 국제스포츠대회 행사 지원, 어르신 초청 영화 상영회 등을 운영해 왔다. 

또한, 찾아가는 활동으로 일본의 ’재일제주인 1세대 어르신 요양시설‘ 및 캄보디아와 태국의 보육원 방문 해외 봉사, 추자도 지역 아이들과 케이크 만들기, 회원들이 모은 돼지 저금통 후원, 사회복지시설 방문 노력봉사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코로나19 동안에는 직접 만든 면 마스크 및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홀로 사는 어르신들께 전달하였으며, 장애인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현장 소통 행사를 통해 생활용품 꾸러미를 전달하기도 했다. 

위드 코로나 시대 단계적 일상 회복이 이루어지면서 지난 5월 21일에는 창단 16주년을 기념해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를 전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던 봉사활동은 16주년 기념 봉사를 기점으로 다시 활발한 나눔 실천을 시작했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그동안의 연륜을 살려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도민과 함께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일과 가정생활의 바쁜 일상 속에서도 주말 휴식의 시간을 나눔 실천으로 16년을 한결같이 함께하고 있는 존셈봉사회 회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