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건강관리 독려를 통한 활기찬 일터 조성

▲  ©Newsjeju
▲ ©Newsjeju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조성연)은 지난 23일 직원 건강증진 시책 “건강루틴이를 찾아라” 1기 운영에 따른 성과우수자 6명을 선정해 상장 및 소정의 포상금을 전달했다.

1기 건강루틴이(최우수)에는 손형근 주무관이 선정돼 건강관리 꿀팁 등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건강루틴이를 찾아라”는 표선면 자체적으로 마련한 건강시책으로 인바디 측정을 통해 2개월간의 체지방률 개선도 등을 기준으로 건강관리 우수직원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상행활 속 건강관리 습관화를 장려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1기를 운영했고, 앞으로도 연말까지 총 3회(2기~4기)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2개월간 표선면 직원들은 식단관리를 하거나 점심시간을 활용해 산책 또는 동료들과 함께 10분 스쿼트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건강관리에 대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표선면에서는 이외에도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홈트레이닝 △소그룹 워킹크루 △플로깅 챌린지 △생기충전프로젝트 등 주민을 위한 다양한 건강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표선면 건강생활민간추진단(단장 안창언)을 중심으로 한 건강캠페인, 주민건강교육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조성연 표선면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자신의 건강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건강증진 도모와 일상생활에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