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지역활력 증진 분야서 인정

▲ 이정엽 제주도의원이 2023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지역활력 증진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Newsjeju
▲ 이정엽 제주도의원이 2023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지역활력 증진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정엽 의원(국민의힘, 서귀포시 대륜동)이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한 '2023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지역활력 증진 분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확산과 지방정치 인식 제고를 목표로 우수 성과를 거둔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거버넌스센터와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조직위원회가 주최한다.

이정엽 의원은 '대륜동 마을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국가균형발전사업인 '서귀포시 혁신도시 혁신화 방안'과 연계함으로써 양 사업 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사업추진 과정에서 주민-전문가-행정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거버넌스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소통과 협력을 통한 문제해결'이라는 본상의 취지와 부합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정엽 의원은 "앞으로 지역주민, 혁신도시 관계자, 전문가, 행정이 함께하는 대륜동 종합발전계획 추진체계를 구성, 그야말로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성공적인 거버넌스형 마을단위 종합발전계획 수립모델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24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됐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