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  ©Newsjeju

올해로 71주년을 맞은 제주대학교에서 기념식이 열려 교직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25일 제주대학교는 이날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개교 7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일환 총장은 식사를 통해 “학령인구 급감과 수도권 집중으로 대학의 위기를 넘어 지방대학 소멸이라는 국가적인 재앙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의 흐름은 대학 안팎의 벽을 허무는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내부적으로는 학과 간의 경계를 허물어 학생 수요자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설계하고, 밖으로는 대학 울타리를 허물어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대학의 적극적인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김 총장은 “제주대가 내부 혁신을 강화함으로써, 제주와 함께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컬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재직 교직원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우수ㆍ모범 교직원 포상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다음은 공로패·포상 수상자 명단이다.

장기재직 교직원 공로패
▲30년 재직자 : 김희철, 김세호, 김민찬, 이상준, 정종태(이상 교수) 강태영, 고원복, 고택성, 한희금, 김수연, 김원균, 김정훈, 박은숙, 현영주(이상 직원)
▲20년 재직자 : 고성빈, 박시사, 서용건, 김동욱, 김민철, 현정석, 이동철, 양창용, 염미경, 이효연, 이경준, 배진호, 팽동국, 유상욱, 김상재, 좌정우, 장원영, 김진석, 최근배, 주홍구, 남진열, 김여선(이상 교수) 김희찬, 임애숙, 정승남, 고은희(이상 직원)

우수 및 모범 교직원 포상
▲산학협력 우수 교수 : 김창숙
▲모범직원 : 김영지, 김성옥, 김종찬, 한상희, 신효주
▲대학환경조성유공 : 고희수, 송인완
▲학교회계모범직원 : 김미정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