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4회 제주교육 100초 UCC영상공모… 내달 1일부터 7월 말까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제주도내 학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4회 제주교육 100초 UCC 영상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주제는 ▲소통 ▲인성 ▲미래교육 ▲학력(생각하는 힘) ▲청렴 ▲건강 ▲안전 ▲독서교육 ▲봉사 ▲환경에 관한 내용이며, 영상은 100초 이내로 제작하면 된다.

심사는 ▲유‧초‧특수학교 부문 ▲중학교 부문 ▲고등학교 및 청소년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이뤄진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1편)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과 교육감상이 수여된다. 또 최우수상 3편, 우수상 6편, 장려상 5편을 선정해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며, 8월에 심사를 거쳐 입상자 발표는 9월 중 이뤄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4회를 맞은 UCC영상 공모전에서는 공모주제를 확대해 학생들의 창의력 발휘와 함께 다양한 시각을 담은 영상들이 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끼와 개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4회 제주교육 100초 UCC 영상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 ‘제4회 제주교육 100초 UCC 영상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