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제주 알리는 웹툰 공모전 개최
고향 제주 알리는 웹툰 공모전 개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3.06.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4컷에서 10컨 이내의 만화로 제주를 소개하는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도정의 현안 이슈와 정책, 행정 서비스의 경험담을 도민들이 직접 만화로 소개하는 내용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도외 혹은 해외에 제주를 소개한다고 가정하고, 제주를 대표하는 사람이나 장소, 사물 혹은 이벤트 등을 만화로 표현한 창작물이면 된다. 

개인이나 가족 등 팀 단위 참여도 가능하며, 4컷 이상 10컷이내의 창작물(1대 1 비율)을 제작해 도 제주도청 누리집(http://www.jeju.go.kr/news/jeunews/toon.htm)이나 우편(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문연로 6 대변인 홍보컨텐츠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도정은 도민참여 홍보콘텐츠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구체성, 창의성, 효과성, 노력도 및 완성도를 평가하고 매달 둘째 주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당선작에게는 최대 30만 원(1컷당 3만 원)의 작품료를 지급하며, 미당선자에게도 2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선작은 누리집과 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통해 게시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