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일상돌봄서비스 이용자 모집
제주시, 일상돌봄서비스 이용자 모집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3.08.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14일부터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

제주시는 중장년과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일상돌봄서비스 시범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일상돌봄서비스는 기본서비스(돌봄+가사)와 특화서비스(식사·영양지원, 병원동행, 심리지원)로 구분된다.

\대상자는 돌봄이 필요한 만 40세~64세의 중장년과 만13세~39세의 가족돌봄청년으로 이용자는 본인이 처한 상황에 맞게 A유형부터 D유형 중 한가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A유형은 기본서비스 월 36시간에 1개의 특화서비스 ▲B유형은 가사서비스만 월 16시간에 2개의 특화서비스 ▲C유형은 담당자의 조사를 통해 추가 돌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본서비스만 월 72시간까지 지원된다. ▲D유형은 기존 제도권 돌봄서비스를 받고 있는 경우로서 2개의 특화서비스만 지원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8월 14일부터 신청자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중장년은 돌봄 필요성과 돌봄자 부재, 가족돌봄 청년은 대상 가족의 돌봄 필요성과 본인이 가족돌봄 청년이라는 증빙서류를 추가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자는 신청한 월의 다음 달부터 제주시에 등록된 서비스 제공기관과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월별 지급된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다.

문재원 주민복지과장은 "사업 초기의 문제점을 신속히 파악해 복지부와 긴밀하게 협조하며 사업이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