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송재호 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3.08.1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더불어민주당의 송재호 국회의원(제주시 갑)이 지난 1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 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전국 270여 개의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단체로, 매년 국정감사모니터단을 운영하고 국회의원 의정활동 분석을 통해 헌정대상을 수여하는 등 입법기관을 감시하는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제 21대 국회 3차년도(2022.5.30. ~ 2023.5.29.) 기간동안 국회의원별로 본회의 재석율, 상임위 출석율, 법안표결 참여, 대표법안발의 및 법안통과율, 통과된 공동발의 법안, 국정감사 출석율, 국정감사 성적 등 12가지 지표를 계량화한 평가에서 상위 25% 이내에 든 국회의원들을 선정하고 있다.

송재호 의원은 지난 5월에 '후쿠시마 특별법(원전오염수 해양방류에 따른 피해 어업인등 지원 및 해양환경의 복원 등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 발의했고, 7 월에는 '공항소음법(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키는 등의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송 의원은 "부족한 제게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21대 국회가 이제 1년도 채 남지 않았지만 남은 기간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최선을 다해 국민을 섬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