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제주지검장, 노만석 서울고검 차장검사
신임 제주지검장, 노만석 서울고검 차장검사
  • 이감사 기자
  • 승인 2023.09.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 인사] 제72대 신임 제주지방검찰청장 내정
제주지방검찰청.
제주지방검찰청.

두 달 동안 공석으로 있던 제주지검장에 노만석 서울고검 차장검사가 내정됐다. 

4일 법무부는 대검 검사급 검사 40명에 대한 신규 보임 및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시행일은 오는 7일 자다. 

법무부 측은 "조직 안정과 쇄신을 통해 국민을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고, 법질서를 확립하는 검찰 본연의 일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자 했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인사는 신규 보임 14명에 전보 26명 등이다. 

제72대 신임 제주지방검찰청 검사장은 노만석 서울 고검 차장검사가 이름을 올렸다. 

종전 이근수(53. 사법연수원 28기) 제주지검장은 올해 7월 사의를 표명했다. 

당시 이근수 지검장은 검찰 내부 '이프로스'를 통해 소회의 글로 사직 의사를 밝히고, 법무부에 명예퇴직원을 제출한 바 있다. 

신임 노만석(52. 사법연수원 29기) 제주지검장 내정자는 경상남도 창녕 출신으로  창녕대성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주요 보직으로 대검찰청 검찰연구원, 인천지방검찰청 특수부 부장검사, 법무부 감찰담당관,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부부장검사, 서울특별시청 법률자문 검사 등을 두루 거쳤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