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고마로 마문화축제' 열린다
'제8회 고마로 마문화축제' 열린다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3.10.1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고마로와 신산공원 일원

  

일도2동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고마로와 신산공원 일원에서 『제8회 고마로 마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고마로마문화축제위원회(위원장 고대환)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역사와 문화가 숨쉬고 현대가 공존하는 고마로를 따라..’를 주제로 조선시대 수천 마리의 말을 방목했던 고마장을 알리고, 말을 테마로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첫째 날은 오후 3시 30분 고마로 일대 사전 거리 홍보를 시작으로 오후 5시 고마정(19호 공원)에서 버스킹 공연, 오후 6시 신산공원 메인무대에서는 관내 초등학생과 예술단이 함께하는 작은음악회 공연이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마제, 마요리 경연대회, 어린이 사생대회가 펼쳐지며 특히 오후 3시부터는 자치경찰단 기마대와 민속보존회 풍물팀, 시민과 관광객들이 고마로를 거쳐 신산공원 행사장까지 거리 퍼레이드를 펼치며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셋째 날 오전 11시부터는 축하공연, 말고기 경매, 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져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고마로마문화축제는 고마로의 역사와 현대 문화가 조화로운 일도2동의 대표 축제이며, 올해의 도 유망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 '제8회 고마로 마문화축제' 포스터. ©Newsjeju
▲ '제8회 고마로 마문화축제'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