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 제주독서대전 개최
제주시, 2023 제주독서대전 개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3.10.1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국립제주박물관 및 우당도서관 일원

제주시는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국립제주박물관과 우당도서관 일원에서 2023 제주독서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독서대전은 '지락지락(知樂智樂) 책이 열렸네!'를 주제로 축하행사와 포럼, 공연, 북페어 및 전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첫째날에는 제주지역 도서출판 동향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우당도서관 북카페에서 포럼을 진행한다.

둘째날에는 ▲북콘서트(조경규 작가/오무라이즈 잼잼 저자, 정희성 시인/저문 강에 삽을 씻고 저자) ▲공연(책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축하마당(제주어 동시 낭송, 드림 뮤지컬 갈라 콘서트, 양재진 작가의 내마음을 나도 모를 때-당신을 위한 심리 처방 북콘서트)이 국립제주박물관 야외 무대에서 진행된다.

이어 셋째날에는 ▲북콘서트(김수열 시인/호모 마스크스 저) ▲불를락 들을락 제주어 동요제가 국립제주박물관 야외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립제주박물관 야외광장에서는 28일, 29일 양일간 영주10경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놓은 독서문화체험과 독서단체·동아리가 함께 참여하는 독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가을의 서재’를 주제로 주제전시 ‘지락지락책(知樂智樂冊)’ 및 기획전시 ‘제주책(冊)관’▲독서사진전 ▲마을 책방을 소개하는 모다들엉 책방 이야기 드로잉 작품전 ▲잔디밭 야외도서관을 조성하여 책과 함께하는 독서대전으로 시민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제주독서대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책섬, 제주> 홈페이지-프로그램-프로그램 사전신청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올해 7회째인 2023 제주독서대전은 국립제주박물관 잔디광장에서 개최돼 독서대전을 찾은 시민들에게 책을 통한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뿐만 아니라 제주의 책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Newsjeju
▲2023 제주독서대전 포스터.©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