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대비 산불진화헬기 급수용 저수조 설치 운영
산불대비 산불진화헬기 급수용 저수조 설치 운영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3.11.2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jeju
▲산불대비 산불진화헬기 급수용 저수조 설치.©Newsjeju

서귀포시는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시・읍・면・동에 산불방지대책본부 13개소를 설치하고 산불감시원 65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55명을 상시 배치하고 있다.

산불진화차량, 기계화진화장비세트, 등짐펌프 등 산불진화장비 17종 2200여 점을 운영해 산불예방 및 진화업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2017년 개청한 제주산림항공관리소에 배치돼 있는 산림청 산불진화헬기를 산불발생 시 최대한 활용해 초기에 산불을 진압하고자 2021년부터 산불조심기간에 산불취약지인 관내 상효동 충혼묘지 주차장에 5만 2000리터 용량의 산불진화헬기 급수용 이동식저수조를 설치했다.

산불발생 시 헬기의 담수주기를 단축시키고 담수지 접근에 대한 위험요소를 해소시켜 헬기의 담수능력을 최대화하여 산불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산불진화헬기 급수용 저수조 설치 운영 등 산불예방 및 진화를 위해 가용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초동진화 쳬계를 구축하고, 산불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산불 대비태세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