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병 가져오면 커피드려요" 서귀포해경, 자원순환 노력
"생수병 가져오면 커피드려요" 서귀포해경, 자원순환 노력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1.2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 해경, 커피트럭 운영으로 '우생순' 알려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대상 간담회도
▲  ©Newsjeju
▲서귀포해경은 29일 해양환경 보전 행사를 열고 지역 어민들에게 커피를 제공했다. 서귀포해경 제공. ©Newsjeju

29일 서귀포해양경찰서는 이날 오전 서귀포항 일대에서 찾아가는 해양환경 보전행사의 일환으로 '우생순' 교육과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경은 다 쓴 생수병을 가져오는 지역어민들에게 따뜻한 커피 한잔을 제공해 '우생순 프로젝트'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우생순 프로젝트'는 '우리 생수병 되가져와 자원으로 순환해요'를 줄인 말로, 어선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 불법투기 예방을 위한 캠페인이다.

같은 시각 서귀포해경은 서귀포수협 회의실에서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대상으로 간담회도 실시했다.

서귀포 관내 해양환경감시원은 총 45명이 있으며, 해양환경의 보전·관리 및 해양오염방지를 위해 활동 중이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해양오염예방을 위해 활동했던 사항들을 공유하고 운영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해양환경을 보전하는 일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시면서 해양환경을 생각하고 의지를 다지는 것만으로도 실천할 수 있는 발판이 된다고 생각해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