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 방향은?' 국제 컨퍼런스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 방향은?' 국제 컨퍼런스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2.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7~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서 열려
▲  ©Newsjeju
▲제주교육 국제컨퍼런스 포스터. 제주교육청 제공. ©Newsjeju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7일~8일에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2023 제주교육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7일 첫날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리버사이드(UCR) 이상희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로스엔젤레스(UCLA) 카를로스 토레스(Carlos Torres) 교수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세계시민교육' 강연이 실시된다.

이어 독일 데트몰트 국립 음대 토마스 그로세(Thomas Grosse) 총장의 '음악교육의 미래', 경기대학교 이수정 교수의 '미래세대를 위한 인성교육'등 특별강연 등 다양한 의제의 교육이 이뤄진다. 

8일 둘째 날에는 '학교교육과 테크놀로지', '미래교육과 인재개발'이라는 두 주제로 동시 세션강의가 진행된다. 

남호성 고려대 교수, 정제영 이화여대 교수, 곽재식 숭실사이버대 교수, 김정렬 한국교원대 교수, 장수명 한국교원대 교수, 김혜리 서울교대 교수 등 국내·외 석학들의 세션강연 및 토론이 동시에 이뤄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지식습득의 방법론적 변화, 직업의 다양화, 과학기술의 발전이라는 현대사회의 화두에서 미래에 대비하는 제주교육에 대한 혁신을 이뤄가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